티눈이 유전이나 체질에 따라 생겨나는 것은 아닙니다.
하지만 체형상 외부 마찰이 계속 반복될 경우 같은 자리에 계속 발생할 수는 있는 질환입니다.
티눈이나 굳은살이 자주 생기시는 분은 손과 발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, 평상시 수분 보충 등 관리를 잘 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.
굳은살은 피부 표피에 반복적 마찰을 통해 발생합니다.
많이 걷는 사람은 발에, 골프치는 사람은 그립 잡는 곳에 생길 수 밖에 없겠죠.
굳은살은 비교적 넓은 부위에 힘이 가해질 때, 티눈은 상대적으로 좁은 부위에 힘이 가해질 때 발생합니다.
티눈은 피부 안쪽까지 원뿔 모양의 굳은살이 파고드는 형태로, 통증을 유발합니다.
티눈은 위에서 누르면 아픈 특징이 있고, 발바닥에 발생된 경우 염증이 생기거나 티눈 부위에
고름이 차서 심한 통증으로 잘 걷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티눈의 치료는 조기에 할 수록 효과적이며,티눈밴드, 티눈 약복용, 레이저시술/냉동치료 등의 순으로 진행합니다.
대체로 티눈의 원인이 되는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식임으로 정상 피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는 점 명심하셔야 되며,
절대, 절대 물리적으로 혼자 제거하려고 하지 마십시오. 도로 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.
밴드나 약복용 등 자가요법을 하는데도 일정 기간(2~3주)내 완화되지 않는다면, 빠르게 병원으로 가셔서 치료받는게 현명한 일입니다.
병원에서 티눈을 제거하는 방법은 사마귀랑 비슷하게, 레이저시술이나 냉동치료가 사용됩니다.
귀찮다고, 자주 발생한다고 병원을 등한시 하지 마시고, 자주 발생할 수록 더 빨리 내원하셔서 건강한 피부, 행복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.
Comments